포니(클램프) 제작

September 7, 2015

포니는 아래 사진처럼 가죽제품 스티칭을 편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툴이다.

pony

의자까지 함께 있는, 말 그대로 ‘말’ 형태에서 점점 다양한 모양새로 만들어지게 되었다.

도안 및 설명은 » 소느로님 블로그를 참고하였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

소파나 아무 의자에 앉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각도조절이 가능해 쓰임새가 다양할 것 같다.

 

원하는 사이즈로 재단된 레드파인 집성목, 자전거 QR레버 2개, 오일스테인,피스 및 각종 공구…

먼저 가죽을 잡아주는 헤드를 톱으로 재단해준다.

Olfa의 CS-2 커터겸 톱을 사용했는데 손수 잘라줘야해서 힘들다. 하지만 Olfa 공구는 만족도 최고. ^^

아이패드 미니에 소느로님 블로그를  띄워놓고 참고해가며 작업했다.

재단을 마치면 모든 목재를 샌딩해줘야 하는데, 가루가 많이 날리므로 야외로 나간다.

샌딩을 마치고 오일스테인을 스폰지에 묻혀 칠해준다. 색이 진해 1회만 도장해주었다. 비닐장갑 필수.ㅎㅎ

레버로 조여줄 부분 및 피스 박을 부분들을 뚫어준 후 조립해준다.

따라란~ 완성!  크기 비교를 위해 기타 옆에 놓아보았다.  기타는 데임 릴리즈70주니어 모델로 비교적 소형.

시중에서 2-30만원 하는 포니를 재료비 3만원대로 제작할 수 있었고 손수 만드니 더 애착을 가질 수 있다.

Tags: , , , , ,



2 Comments

  1. 이현민 says:

    저는 가죽공예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학생인데요, 저도 포니를 꼭 만들고 싶은데, 어디에 만드는법이 나와있나요? 알려주실 수 있나요?

  2. jeina says:

    @이현민 http://blog.naver.com/tk2838/150185923478 이곳에서 보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