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norama-Retrology

January 11, 2017

2007년 부터 너무나 애정하는 레트롤로지(retrology) 앨범. 어, 그러고보니 10주년이네.
프로젝트 밴드로 잠깐 만나 요 앨범 달랑 내고 사라진 포노라마.
안드로메다 비키니는 꽤 유명했지만 앨범 자체가 흥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통째로 들어본 첫 인상은 남들 모르게 어딘가에 숨겨진 보물 찾은 느낌이었다.
이탈리안 재즈와 보사노바….적절히 배치된 레트로 사운드들…

예전 블로그에 한두번 소개했는데 이곳으로 옮기고나서 안썼길래 또 남긴다.
바이널(LP)도 나왔었다면 당장 구입할텐데 CD만 출시한 상태이고 이것도 언제 품절될지 모를…
물론 애플뮤직이나 스포티파이 등 스트리밍 서비스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지니뮤직의 소개글

Phonorama는 작곡가이자 피아노 주자인 Gianluca Cucchiara와 역시 작곡가이면서 드럼과 퍼커션을 연주하는 Carlo Tedesco 두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프로젝트로 60~70년대 이탈리아의 영화 음악들이 가진 독특한 사운드를 새롭게 구현하려는 의도로 시작되었다. 그런 만큼 자연히 이들의 시선이나 음악적인 지향점은 Piero Umiliani, Armando Trovaioli, Ennio Morricone, Riz Ortolani, Piero Piccioni와 같은 이탈리아 영화음악의 거장들에게 향해있다. Phonorama의 모든 레퍼토리들은 빈티지한 사운드와 컨템포러리한 음악 사이에서 적절하게 균형을 이루면서 빼어난 조합의 미학을 보여주는데, 위에서 언급한 거장들의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좇는 듯 하면서도 섬세하면서도 적절한 조율을 통해 자신들의 스타일을 잃지 않는 음악을 들려준다.

 

Technique Retro

Moopy

Andromeda Bikini

 

Tags: ,



Leave a Comment